본문 바로가기

경제·금융·주식

20대 적금 추천 $ : 처음으로 시작하는 적금 _ 청소년 적금 추천

안녕하세요! Deoks Life의 덕이입니다:)

오늘은 제가 어떤 글을 쓸까? 고민을 하다가 문득 최근 Hot하게 떠오른 '청년 내일채움공제'가 떠오르더라고요. 그 밖에도 20대가 미리미리 미래를 위해 준비해야할게 무엇일까..? 생각을 하다가 떠오른 것이 바로 '적금'과 재태크 방법이었습니다!! 저도 현재 20대 초중반(?)으로서 하고 있는 적금이 있고 그 이외에도 들고싶은 적금이나 다양한 재태크 방법들이 있더라고요:D 그 중에서도 우선 오늘은 예전에 제가 들었었던 적금을 저와 같은 또래인 20대들에게 추천해드리고 싶어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사람들마다 재태크 방식이 다르고 투자 성향 또한 다르기 때문에 '적금은 돈 얼마 받지도 못하는데 무슨 적금이야!'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우선 이 글은 적금에 대해서만 적어보도록 하고, 다음에 다른 투자 방법이나 방식들에 대해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 26주 적금

오늘 바로 소개해드리고 싶은 적금은 '카카오뱅크 26주 적금'입니다!!

이율이 크거나 하지는 않지만, 20대초중반에 학생들과 혹은 직장인이라고 할지라도 자유롭게 원하는 금액을 저축하고 모을 수 있는 카카오뱅크의 적금은 자유적립식 적금이 있고, 제가 추천해드릴 26주 적금이 있습니다!

 

 

 

우선 자유적립식 적금은 내가 원하는 금액과 기간을 설정하여 돈을 모을 수 있게 해주는 적금방법입니다!

내가 설정한 금액을 자유적립식으로 매일 / 매주 / 매달 이라는 납입주기와 금액을 설정하여 여행이나 혹은 물품구매 등등의 상황에 알맞게 사용할 수 있을 겁니다!

 

금리는 12개월 미만 일때는 기본금리 1.1% / 1년 1.3% / 2년 1.4% / 3년 1.5% 입니다!

그렇기에 기간과 월 저축금액을 원하는대로 기입하여 조금씩 조금씩 돈을 모으면 좋겠죠??ㅎㅎㅎ

 

그런데 제가 이 자유적립식 적금이 아닌, 26주 적금을 추천해드리고 싶은 이유는 자유적립식 적금은 강제성이 크게 작용하지 않는다고 생각하고 그 밖에도 26주 적금은 처음으로 해보기에 조금 재미있다는 ? 생각이 드는 부분이 있어서 26주 적금을 추천하려고 합니다! 뒤에 자세히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지금 소개해드릴 적금은 제가 추천하는 26주적금입니다!

26주라는 기간 동안 매주 1천원에서 최대 1만원까지 금액을 선택하여 매주 그 금액만큼 증액이 된 금액만큼 저금을 하는 방식입니다! 예를 들어서 5천원을 선택한다면 1주차때는 5천원 / 2추차때는 1만원 / 3주차때는 1만 5천  ~~~ 이 반복이 되겠죠? 그리고 마지막 26주차때는 13만원이라는 돈을 저금하게 될 것입니다!

 

풍차돌리기 방식이라고 하나요? 적금 돈으로 몇개의 적금을 들어놓고, 만기와 적금 가입을 계속해서 반복하는 방식..!

그런식으로 해서 금액을 적게 해서 넣을 수도 있습니다!! 금리는 1.1% 기본금리에다가 우대조건으로 자동이체 방식으로 납입을 할 경우는 추가 0.2%가 됩니다!

 

높은 이자 방식은 아니지만 간단하고 편리하게 저축이 가능하며, '26주 도전'이라는 계획을 통해 시작은 작지만 뒤로 가면 갈수록 더 커지는 금액을 저금하다보면 돈을 모으는 재미도 느낄 수 있고, 선택한 금액에 따라서 최대 300~400여만원의 돈도 모을 수 있으니 자신이 원하는 목적에 맞게 금액을 선정하여 모으면 좋겠죠..?

 

그리고 매주 올라가는 캐릭터들의 모습을 보면서 재미 또한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제가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는 10대 청소년 학생들도 1천원으로 시작하면 괜찮은 적금이 아닐까?? 싶네요:D

 

추가 납입도 가능하고 중간에 긴급출금도 2회인가 가능하니,,,, 적금을 처음으로 시작하시는 분들은 지금 바로 해보세요!!

 

이처럼 그냥 일반적금보다는 제가 26주 적금을 추천하는 이유는 캐릭터가 늘어나는(?) 재미와 처음으로 적금을 드시는 분들께는 차곡차곡 적은돈에서 조금씩 큰 돈으로 올라가는 저축의 행복이 타 적금보다는 더 좋다고 느껴졌기 때문입니다! (저만 느낀 걸수도 있지만요..)

 

그래서 10대 후반에서 20대 혹은 30대(풍차돌리기)까지 적금을 드시기에 좋은 것 같다고 생각하여 처음으로 이렇게 소개를 하게 되었습니다! 도움이 잘 되셨을지는 모르겠지만, 저의 추천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D

 

이만 Deoks Life의 덕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뱅크 26주적금 만기!! (feat. 천만위크 이벤트)

안녕하세요!!Deoks Life의 덕이입니다!!!​덕이는 평소에 돈과 관련해서 아주 많은 관심이 있는평범한 올...

blog.naver.com

(이벤트를 했을 당시 제가 만기를 했었던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후기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