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금융·주식

카카오뱅크 X 주식 계좌 ① - 한국투자증권 (주식 1주 무료 받기)

안녕하세요.

Deoks Life의 덕이입니다:)

 

제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어떤 글을 써야하나,,

기존 블로그와는 다르게 '다른 분야에서 다른 정보를 줄 수 있는 그런 글들과 나의 관심사는 무엇인가.!!!' 라는 생각을 해보니, 최근 가장 관심을 가지고 있고, 약 몇 개월전부터 한 번쯤 적어볼까? 고민했었던 주제가 있더라고요!

 

바로, 경제와 금융 그리고 주식에 관한 글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주식관련 어플을 소개하거나, 관련 이벤트

 

혹은 제가 경험한 내용들이나, 주식에 관한 저에 생각 등등 

크게 도움이 되진 않더라도, 그냥 20대가 주식을 하면서 공부를 한다는 생각으로 사람들에게 소개를 드리고 이런저런 금융정보들을 소개할 수 있는 그런 블로그가 되려고 합니다:)

 

그 외에 주식과 관련된 기사나 경제 뉴스 등등을 소개할수도 있지만, 크게 고차원적이거나 유익한 글은 아니더라도

흥미와 재미 그리고 어느정도에 정보 전달 등을 목적으로 하는 글들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한국투자증권 관련 글을 쓰면서 첫 글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주식을 시작하기에 앞서, 가장 우선시 되어야 할 것은 무엇일까요?

 

정보? 투자종목? 장 상황..? 경제 상황? 등등 많은 부분들을 봐야하지만, 가장 우선적으로 해야할 건,,

바로...!! 주식계좌를 만드는 것이죠..!!

라면에 스프랑 면 중에 무엇을 먼저 넣을지 고민할게 아니라, 우선 냄비와 가스가 있는지, 물은 있는지 확인해보는게 가장 우선시 되어야할 상황인 것 같은데요~

 

그런 의미에서 주식을 시작하려는 분들은 꼭 먼저 시작해야할 것은 주식 계좌를 만드는 것입니다!!

저는 주식을 시작한지 그리 오래 되지 않았는데요... 시작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주식계좌는 뭔지.. 어떻게 만드는지..

 

아주 막막하기만 하고 어떻게 거래를 해야하는지 또한 몰랐기때문에 주식에 대한 생각은 조금씩은 가지고 있었지만,

실제로 시작해보지는 못했습니다... 그러다.., 우연히!!

 

제가 사용하고 있는 은행 어플 중 카카오뱅크에서 콜라보로 증권사 계좌 즉, 주식계좌들을 개설 할 수 있고

증권사 별로, 개설 이벤트로 개설축하금이나 다른 혜탹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들이 존재합니다.

 

그 중에서 제가 가장 먼저 시작한 한국투자증궈 줄여서 한투증권사의 주식계좌에 대해서 소개를 해드리려고합니다!

 

위에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우선 한국투자증권의 계좌를 개설하면 개설축하혜택으로 국내 주식 중 한 주를 무료로 받게 됩니다! 무료로 받게 되면, 어떤 주식을 받게 되느냐..! 랜덤으로 주식을 하나 배정받게 되는데요!

 

 

 

카카오뱅크 X 한국투자증권 주식계좌 신설 (돈과 주식)

안녕하세요~Deoks Life의 덕이 입니다!!​오늘은 제가,, 가져온 카카오뱅크,,!! 제테크관련 이야기!!입니...

blog.naver.com

중복이 될 수도 있기때문에 이전에 제 블로그에도 적은 적 있으니.. 링크를 가져다가 놓겠습니다ㅎㅎ

 

블로그 글에서 들어가면 보이시겠지만, 전 '후성'이라는 주식의 주주가 되었고 그 당시 가격으로는 한 8천원정도 되는 금액이었습니다! 대부분 보면, 한국투자로 받은 한 주의 주식은 삼성이나 그런 주식을 기대하시겠지만, 대부분 몇천원에서 1만원대 주식이 대다수인 것 같았습니다! 그래도,, 뭐 동전주는 아닌게 어디일까요 ㅎㅎㅎㅎ

 

그리고 저는 원래 또 다른 혜택으로 주식개설축하금 5천원과 매월 주식을 거래할때마다 6개월까지 5천원을 받았었습니다..! 그런데 바뀌었네요.. 1주 주는 것만으로..ㅎ

 

그 밖에도 이전과 달라진 것이 있다면, 어플이 조금 달라졌는데요. 위에 블로그에 들어가셔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작년 11월과 비교해서 내부에 다른 부분들도 조금씩 많이 달라졌더라고요! 한국투자 어플은 바이오인증공동앱이라는 어플과 연계하여 사용하는 어플인데 흠... 여기서 조금 한국투자 어플을 분석을 해볼까 합니다.

 

한국투자증권 주식 어플

처음으로 사용한 주식 어플인 한국투자증권 어플은 주식을 사고 팔고 하는 과정이 간단하고 처음으로 주식을 시작하는 사람에게는 더할나위 없이 괜찮은 주식 어플입니다!

그.러.나. 제가 현재 한국투자어플을 사용하고 있지 않은데요! 그 이유는 바로 오류가 발생했을 때, 아무런 방도가 없다는 겁니다. 이전에 올해 초쯤에 한국투자 어플로 거래를 하고 있던 저는 어느 날,, 갑자기 로그인이 안되더라고요..;;;

 

장이 시작했음에도 불구하고 빨리 주식을 매수매도 해야하는 상황에 갑자기 어플이 마비가 되어, 몇시간째 아무런 방법도 없이 그냥 손놓고 보고 있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어플을 통해 문의도 취해봤고, 전화로도 연결을 시도해봤지만,

아무런 방법없이 그냥 가만히 있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분명 그 몇 시간으로 크게 바뀌지 않았을수도 혹은 크게 손해를 보거나 이득을 봤을 수도 있지만, 그 당시에 저는 한국투자증권에 대응이나 후 대처를 봤을 때, 정말 쓰지 말아야할 어플이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결론 

한국투자증권 어플은 주식을 시작하고 배우기에는 굉장히 좋은 어플이지만, 후에 더 제대로 주식을 하고 싶다면

다른 증권사로 이동하는 것이 더 혁명할 수도 있다. 그러나 분명히 정상적으로 운영될 때는 좋은 어플이다.

 

제가 추천을 해드리자면, 한투어플로 주식을 한주 받으시고 초반에 주식을 배우시고 경험해보기에는 좋은 어플이다. 

하지만, 주식을 어느정도 배우시고 경험을 잘 해보셨다면 다른 증권사로 이동하는 것을 추천한다.

정도 인 것 같습니다!!

 

마지막 한 줄 평 : 초심자여 한국투자증권으로 오거라, 그리고 성장하여 하산하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