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금융·주식

장병내일준비적금 만기해지! 금액 수령과 군적금의 모든 것!!

안녕하세요! 정말 오래만에 돌아온 Deoks Life in Tistory입니다!

이것저것 모두 열심히 하고는 싶지만, 생각만큼 쉽지만은 않은.. 블로그 운영과 이것저것 모든 일상입니다..

오래만에 글을 쓰려고 티스토리를 들어오니, 제가 안적은 글이 있더라고요!

 

원래는 적으려고 했으나, 적진 않았던,, 그래도 이제는 적어보려고! 총정리 느낌으로!

오늘 군적금 일명, 장병내일준비적금에 대해서 이야기해드리고자!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군인 [장병내일준비적금$] : 가입방법 / 군복무 / KB장병내일준비적금 / IBK장병내일준비적금 _ 군

안녕하세요! Deoks Life의 덕이입니다. 오늘 제가 가져온 두 번째 적금이야기.. 제가 처음으로 든 적금이자, 최근 저금리 시대에 금리가 굉장히 높은 편에 속하는 적금인데요..! 바로 [장병내일준비

luoy700.tistory.com

이전에 글을 적으면서, 장병내일준비적금이 만기가 되어서 수령받으면, 

추후에 제가 군적금 만기와 관련해서 글과 영상을 남겨보도록 하겠다고 알려드렸습니다!

그런데, 어쩌다 보니 영상은 제작했고, 네이버 블로그에도 적었는데 티스토리에는 글을 못적었더라고요:ㅎㅎ)

 

그래서 지금이라도 말을 드리고자, 이렇게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우선, 이건 저의 만기 적금 영상입니다:) 그냥 받은 금액과 적금에 대해서 이야기를 했었는데요!

영상에서도 보이시는 바와 같이. 저는 작년 11월말에 사회복무요원으로서 소집해제(전역)을 마치고

국민은행과 기업은행 두 곳에서 들은 적금을 가지고 만기를 받았습니다!

 

저는 국민은행과 기업은행에 각각 계좌를 가지고 있어서! 바로 예금 통장으로 수령을 받았었구요!

한 은행 당 각각, 405만원이라는 원금을 넣어서, KB국민은행은 이자를 213,270원을 받았고!

기업은행은 이자를 209,253원을 받아서, 각 위에 보이는 금액과 같이 4,263,270원 / 4,259,253원을 받았습니다.

 

금액은 전부 비과세로 지급을 받은 금액이며, 저는 5프로의 이자율은 당연히 다 받았었고

추가 우대금리로, 아마 국민은행은 5.5% / 기업은행은 5.2~5.3%정도를 받지 않았을까 싶네요!

 

복무기간 저는 22개월동안(지금은 현역 : 18개월 / 사회복무요원 : 21개월) 돈을 차곡차곡 저축하면서

열심히 모은 결과 8,522,523원이라는 금액을 받게 되었었습니다!

 

만기를 받을 때에는 다른 서류는 크게 필요없고, 신분증만 있어도 되고, 심지어 통장도 없어도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구독도..좀)

 

그럼 여기서 끝내기는 조금 애매하니까요!! 군적금에 대한 이야기를 조금 더 해볼까 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군적금의 꿀팁과 각 군별 군적금을 드는 방식, 우대금리에 관한 이야기를 해볼까합니다!

더 나아가서 제가 생각했던 이야기까지요!

 

지난 글에서는 제가 가입대상과, 전체적인 그냥 장병내일준비적금에 대한 사전적인 의미를 알려드렸습니다!

군적금과 관련된 내용과 이자에 대한 이야기를 주로 해보았죠!

 

그렇다면 지금은 그냥 제가 생각하는 군적금에 대해서 쭉 이야기를 해볼까합니다!

 

 


내가 생각하는 군적금(장병내일준비적금)을 들 때의 팁!

만약에 현역이든 사회복무요원이든 다른 군복무든 장병내일준비적금을 들으시려고 생각하시는 분이 있다면, 우선

이걸 제일 먼저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최대한 빠르게 드세요! 그리고 많이 넣으세요!

이미 군적금을 들기로 생각하신 분들이시라면, 주식이나 다른 투자방식이 아닌, 그냥 현 시장에서 고금리에 위치해있는 군적금을 안전하게 넣어서 이자를 그나마 많이 받고 싶으신 분들이 대부분이실 겁니다.(저도 그랬고요)

그렇다면, 우선 가장 좋은 방법은 빠르게 들어서 내 금액을 최대한 많이 축적하는 것입니다!

금액에 따른 이자가 발생하는 거기때문에, 그냥 빠르게 들어서 최대한 많이 넣는다면, 단순히 봐도 금액이 클수록 이자도 커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빠르게 그리고 최대한 많이 드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음은, 우대금리는 꼬옥 확인하세요! 주거래은행으로 제발!

다음은 우대금리입니다. 금리가 0.1~0.5퍼센트까지 아마 제가 알기론 어느은행이든 군적금을 우대이율까지 받는다고 해도 가장 많이 받을 수 있는 이율은 5.5%일겁니다. 그렇다면, 이 이율을 최대한 받을 수 있을 때까지는 받아야겠지요?

은행에 들어가면, 장병내일준비적금 상품설명이 있습니다. 그 중 우대내용이 있고 그 내용을 잘 읽어보신다면, 아마 대부분의 은행이 주거래로 우리 은행을 사용해주는 고객에게 우대금리를 제공하게 됩니다.

보통 당 은행에 청약이 있을 경우, 0.2~0.3%금액에 이율을 주는 곳이 대부분일 겁니다! 저는 국민에 청약통장이 있고, 복무하는 동안 보수 또한 국민에서 받고있었기에 국민에 넣었습니다! 내용을 읽어보니 저는 최고 금리 해당자더라고요!

 

은행마다 조금씩 우대이율에 관한 내용이 다르며, 대체로 이체실적이나, 청약, 해당은행 실적 등이 대체로 주를 이루기 때문에 잘 확인하신 뒤, 자신에 환경이나 사용하시는걸 제대로 보신 뒤, 꼭 잘 드시길 바랍니다!

 

군별로 장병내일준비자격확인서를 신청하는 방법

일반적으로 현역에 경우에는 훈련소에서도 은행이 찾아와서 군적금을 들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알고있습니다!

케바케여서 안오는 곳도 있다고는 들었는데, 그럴 경우에는 신병위로 휴가 때, 자대에 가입자격확인서를 요청하신 뒤, 서류를 가지고 나와서 은행에 가서 직접 보고 원하시는 곳에서 가입을 하셔도 됩니다!

 

사회복무요원의 경우에는 이전에 제가 알려드린대로, 글을 참고 해주시고!

글을 읽기 귀찮거나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제가 만든 영상을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크게 어려운 부분은 없고, 각 복무하는 자대나 기관에 여쭤보고 서류를 신청하고 받아서 가시면 됩니다!

 

내가 생각하는 장병내일준비적금, 군적금...

마지막으로는 제가 생각하는 군적금 장병내일준비적금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사실 #군적금만기 가 제 군복무 중에서 큰 목표 중 하나였고, 지금까지 살면서 800만원이라는 큰 금액을

만져볼 일도 기회도 딱히 없었는데, 열심히 복무하고 그 돈으로 열심히 저금해서 모으면서 되게 뜻깊고 보람차긴 했습니다! 그렇지만, 투자에도 방식이 있잖아요? 저는 안정을 추구하는 방식이었기 때문에 대부분의 돈은 적금에 넣고 나머지 돈으로 생활했었는데, 어떤 친구는 펀드, 주식에 투자해서 돈을 많이 벌은 친구도 있더라고요.

 

예시로 2년 동안 500을 저금해서 군적금을 만기한 친구가 있었는데, 그런 친구옆에는 4~5개월만에 400을 800으로 만든 친구가 있었습니다. 요즘 주식이 많이 늘어가는 시대라고는 하지만, 그런거 보면서 진짜,, 어떻게 내가 투자하냐에 따라서 천지차이구나.. 이런생각이 들더라고요! 

 

저는 그럼에도 불구, 은행 저금리시대에 안정적이고 비과세인 군적금을 넣어서 꽤 많은 돈이 모이고 이자 또한, 적금치고는 꽤 많이 받았지만, 그 후, 200정도를 주식에 투자해 현재 100정도를 더 벌어서 300이 되었습니다..!

 

그런거 보면서, 어느정도 나눠서 분산투자하고 분산으로 적금을 드는것도 괜찮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안정적인 걸 추구해서 돈을 모으시길 원하시는 분들은 최대한 빠르게 그리고 많이 적금에 돈을 넣는게 좋겠지만!

다른 투자방식 또한 고민하고 계신분들이 계시다면, 20정도는 부모님이나 형제에게 넘겨서 모으라고 드리고, 절반정도는 다른 펀드나 주식과 같은 투자를 하는것도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잃을 수도 있으니 잘 선택하고 잘 결정하시는게 좋긴하겠지만요:)ㅎㅎㅎ

 

이상, 오늘은 군적금 만기 수령 후기와 군적금에 대한 이야기, 그리고 저의 개인적인 견해까지! 모두 끝이 났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아마, 군대에 이제 입대하실 예정이거나 중이신 분들이실텐데!

모두 건강히 복무 잘 마치시길 바라며, 오늘 글 이렇게 마무리 해보겠습니다!

 

모두 코로나 조심히 21년도 건강하게 살아갑시다!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