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카카오톡 계정 명의변경 _ 요약 및 자주묻는 질문

카카오톡 계정 명의 변경! (완료)

안녕하세요~ Deoks Life입니다~​다양한 카테고리를 만들어서 여러분께 정보를 드리고 감성글이나, 노래...

blog.naver.com

이전에 제가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서 글을 올린,
카카오톡 계정 명의변경 방법입니다!

충분히 길게 자세히 적으려고 노력했고, 그리고 많이들 제 글을 봐주시고 카카오톡 명의변경을 했습니다.

그런데, 제가 다시보니, 글이 굉장히 번잡하기도 하고
항상 같은 질문을 댓글로 남겨주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는 간단한 요약 글과 주의사항(?), 많이 질문해주신 내용들을
중점적으로 그리고 간단하게 적어 보려고합니다!

+
https://youtu.be/Tas-RagttrA

제가 유튜브도 하고 있어서! 관련 영상도 있으니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글 시작합니다!


카카오톡 계정 명의변경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카카오고객센터에 문의한다.

2. 준비서류를 준비하다.

2-1. 통신사 서류
2-2. 이전 명의자의 신분증 사본
2-3. 초기화 요청서
2-4. 초기화 위임장

3. 기존 계정으로 연결된 카카오페이나 카드가 있다면 해지해주셔야합니다.

4. 준비서류를 원하는 접수방법으로 접수 신청한다.

(팩스, 홈페이지 문의, 고객센터문의, 상담톡 문의)


이렇게 4단계를 걸쳐서 준비서류를 가지고 팩스나 다른 방법으로 보내면 됩니다!
이후에는 만약 부족한 내용이나 잘못된 내용이있다면, 이메일로 신청이 보류되었다는 연락을 받게됩니다.
그러면, 그 이후 다시 카카오 고객센터 - 상담톡으로 상담원분과 상담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 이외로 많이 물어보시는 질문들이 있는데요.




대체로 많이들 물어보시는 내용이

"카카오톡 내용이나 기프티콘, 이모티콘 등이 삭제 되나요?"

카카오톡계정 명의변경은 계정의 명의'만' 변경되는 것이지,
친구나 다른 기타 어떠한 것도 변하지않습니다.
(기프티콘, 이모티콘, 대화창, 단톡방, 친구 등등)


"명의변경을 하려는데, 폰을 중간에 바꿨어서 명의변경이 안된대요."

이 부분이 조금 애매하고 질문도 많았었는데,
항상 드릴 수 있는 말씀은 카카오 고객센터 - 상담톡으로
상담사분께 여쭤보면 됩니다!!

가능할수도 혹은 불가능할수도 있으니,
우선 전문상담사분께 여쭤보면 가장 빠르고 확실한 방법입니다!


"초기화 신청서를 낼 때, 명의자와 신청자를 누구이름으로 적어야하나요?"

저도 전에 했던거라 정확히 기억이 정확하지는 않은데요..!
일단 시점으로 생각해보면 편할 것 같습니다!
신청하는 사람은 나고, 현재 내 카카오계정의 명의자는 지금 명의자 성함과 정보를 적어주시면 되고
위임인이나 이 밖에 다른 신청자 같은 경우에는 바꾸려고하시는 분 명의로 적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혹시, 잘못적으시더라도 아마 다시 서류를 보내달라고 하거나,
'보류되었다.' '수정되었다.'는 연락이 올테니, 그때 다시 수정해서 보내시면 됩니다:)

상담사분들 친절하시니 걱정마시고..! 여쭤보세요 ㅎㅎ



일단, 제가 저의 글을 보고 요약한 내용은 다음과 같네요!

너무 간단히 적은게 아닌가 걱정도 들지만, 보시고 자세히 내용을 알고 싶으신 분들은
링크를 통해 자세히 적은 내용들을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만 Deoks Life의 덕이였고요!!
'카카오톡 계정 명의변경' 요약 및 보완 글을 이렇게 올립니다:)

감사합니다!